기아자동차 Logo
2012-05-24 09:58
기아차, 2012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 - 후륜 스포츠세단 콘셉트카‘Kia GT’아시아 최초 공개
    - 3도어 CUV 콘셉트카‘트랙스터’국내 최초 공개
    - 기아차의 미래 비전을 담은‘스마트 레볼루션’을 전시테마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4일 -- 기아자동차가 5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 벡스코(BEXCO,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에서 개최되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에 2,500㎡(약 760평) 면적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Kia GT, 트랙스터, 네모 등 콘셉트카와 럭셔리 대형 세단 K9을 포함한 양산차 및 신기술을 전시한다.

기아차는 24일, 일반인 공개에 앞서 내·외신 기자단을 위해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후륜 스포츠세단 콘셉트카 Kia GT를 아시아 최초로, 3도어 CUV 콘셉트카 트랙스터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 이삼웅 사장은 “그 동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이번 2012 부산모터쇼를 통해 보여드리겠다”며 “이번에 전시 되는 Kia GT, 트랙스터, 네모 등 콘셉트카는 기아의 전세계 디자인 네트워크를 통해 제작됐고 향후 기아차가 발전해 나갈 방향을 제시하는 청사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다를 품은 녹색자동차의 항해(The voyage of the green car across the ocean)’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기아차는 ‘스마트 레볼루션(Smart Revolution)’을 전시 테마로 승용관 2,200㎡(약 670평)와 상용관 300㎡(약 90평)를 합쳐 2,500㎡(약 76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부산모터쇼 기아관은 2011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던 글로벌 커먼부스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프로즌 웨이브(The Frozen Wave)’를 콘셉트로 거대하고 아름다운 파도가 물결치는 순간(Ocean Wave)을 포착해 ‘역동성’, ‘끊임없는 호기심’, ‘즐거움’ 등 기아차만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속성을 감성적 이미지로 표현했다.

기아차 전시관은 ▲후륜 스포츠세단 콘셉트카 Kia GT(KED-8)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볼 수 있는 ‘스마트 존(Smart Zone)’ ▲2011 R&D 아이디어 페스티벌 수상작이 전시된 ‘R&D 존(R&D Zone)’ ▲K5 하이브리드, 레이EV 등 기아차의 친환경 기술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에코 존(Eco Zone)’ ▲럭셔리 대형 세단 K9과 기아차의 인기 차종인 K5, K7이 전시 된 ‘K시리즈 존(K-Series Zone)’으로 구성 되어 있다.

또한 ▲디즈니 만화 캐릭터로 꾸민 레이와 프로야구를 상징하는 래핑 디자인을 입힌 K5가 전시된 ‘디자인 존(Design Zone)’ ▲스포티지R, 쏘렌토R을 볼 수 있는 ‘RV 존(RV Zone)’ ▲모닝, 프라이드, 쏘울로 구성 된 ‘컴팩트 존(Compact Zone)’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R&D 존(R&D Zone)’은 ‘현대·기아차 2011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수상한 신개념 미래형 이동 수단 ‘구운몽’, ‘남편사랑 대리운전’, ‘에그란’ 등을 전시하고 구동 시연뿐만 아니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후륜 스포츠세단 콘셉트카인 ‘Kia GT’를 포함한 콘셉트카 3대와 양산차 17대 등 총 20대의 차량과 신기술 10종, 기타 전시물 3종을 선보였다.

<콘셉트카>로는 ▲2011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세계인의 관심을 받은 후륜 스포츠세단 콘셉트카 Kia GT(KED-8) ▲2012 시카고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3도어 CUV 콘셉트카 트랙스터(Track’ster, KCD-8) ▲2011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소형 CUV 전기 콘셉트카 네모(NAIMO, KND-6) 등을 전시했다.

<양산차>로는 기아차 플래그십 모델인 K9을 비롯해 ▲GDI 엔진 장착으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하는 K7 ▲디자인과 성능으로 중형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K5 ▲친환경 차량의 대표주자인 K5 하이브리드와 레이EV ▲소형차 스테디셀러인 프라이드와 경차 시장의 대표차종 모닝 ▲혁신적 디자인의 CUV 쏘울 ▲SUV 시장을 선도하는 스포티지R, 쏘렌토R 등을 전시했다.

<신기술>로는 ▲카파 1.0 바이퓨얼 LPI 엔진 ▲카파 1.0 TCI 엔진 ▲카파 1.2 T-GDI 엔진 ▲세타 2.0 T-GDI 엔진 ▲람다 3.3 GDI 엔진 ▲람다 3.8 GDI 엔진 ▲카파 CVT(무단변속기) ▲유니소재 비공기압식 타이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세대 바디제어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상용관>에서는 ▲고성능 에어컨을 적용하고 국내 최대의 좌석거리를 확보한 최고급 대형버스인 그랜버드 2대를 선보였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 기간 중 ▲셔플 댄스 플래시 몹 이벤트 ▲또봇과 함께하는 퍼즐 맞추기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자동차와 관객이 하나 되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셔플 댄스 플래시 몹 이벤트’는 관람객들이 기아차 전시관을 살펴보던 중 기아차 전광판에 쏘울 광고와 함께 음악이 흘러 나오면 다 같이 셔플 댄스를 추는 이벤트로 함께 참여해 열심히 춤을 추는 관람객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승용관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또봇 모형과 완구를 전시함으로써 어린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6세에서 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퍼즐 이벤트를 실시해 제한시간 내에 퍼즐을 완성한 어린이에게 또봇 완구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2012 부산국제모터쇼’는 기아차와 현대차, 한국GM, 르노삼성, 쌍용차를 비롯해 국내 완성차 업체 8개, 해외 업체 14개, 국내외 부품 및 용품 업체 74개 등 총 6개국 9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총 44,691㎡에 이르는 전시장에 각각 전시관을 확보하고 신차, 콘셉트카를 비롯한 신제품 및 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 언론 연락처
  • 기아자동차
    홍보팀
    02-3464-2105
기아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팀
02-3464-2105
http://www.kia.co.kr

기아자동차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에 2,500㎡(약 760평) 면적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Kia GT, 트랙스터, 네모 등 콘셉트카와 럭셔리 대형 세단 K9을 포함한 양산차 및 신기술을 전시한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2 부산국제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에 2,500㎡(약 760평) 면적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Kia GT, 트랙스터, 네모 등 콘셉트카와 럭셔리 대형 세단 K9을 포함한 양산차 및 신기술을 전시한다.
(사진제공: 기아자동차)
300x241
480x385
1100x88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승용차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