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5 09:49
대전시, ‘찾아가는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 확대 추진
  • - 하절기, 오존저감 일환으로 경찰관서·군부대 등 확대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5일 -- 대전시는 하절기 질소산화물 관리를 통한 오존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 서비스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아파트, 기업체 등을 중심으로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운영해왔으나, 하절기 오존저감을 위해 경찰관서, 군부대 등 공공기관으로 대상을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대덕경찰서 등 5개 기관과 군부대 차량 300여 대한 점검서비스를 내달까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무료점검 서비스는 시와 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과 합동으로 매연 및 일산화탄소 등 배출가스 점검은 물론 와이퍼 교환, 워셔액 보충 등 서비스도 병행해 실시한다.

또 현장에서 배출가스 점검시 기준초과 차량에 대해서는 자율적 정비를 유도하고, 기타 정비가 필요한 대상에 대해서는 전문등록업체에서 정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무료점검을 희망하는 단체 및 기관은 시 환경정책과(☎600-3691~2)로 문의하면 된다.

최규관 시 환경정책과장은 “찾아가는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대기질 개선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기관 및 단체에서는 무료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언론 연락처
  • 대전광역시
    환경녹지국
    환경정책과
    생활환경담당 김헌중
    042-600-3692
대전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전광역시
환경녹지국
환경정책과
생활환경담당 김헌중
042-600-3692
http://www.metro.daeje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환경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