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전시, ‘찾아가는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 확대 추진

하절기, 오존저감 일환으로 경찰관서·군부대 등 확대

2012-05-25 09:49
대전광역시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5일 -- 대전시는 하절기 질소산화물 관리를 통한 오존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 서비스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아파트, 기업체 등을 중심으로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운영해왔으나, 하절기 오존저감을 위해 경찰관서, 군부대 등 공공기관으로 대상을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대덕경찰서 등 5개 기관과 군부대 차량 300여 대한 점검서비스를 내달까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무료점검 서비스는 시와 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과 합동으로 매연 및 일산화탄소 등 배출가스 점검은 물론 와이퍼 교환, 워셔액 보충 등 서비스도 병행해 실시한다.

또 현장에서 배출가스 점검시 기준초과 차량에 대해서는 자율적 정비를 유도하고, 기타 정비가 필요한 대상에 대해서는 전문등록업체에서 정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무료점검을 희망하는 단체 및 기관은 시 환경정책과(☎600-3691~2)로 문의하면 된다.

최규관 시 환경정책과장은 “찾아가는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대기질 개선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기관 및 단체에서는 무료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출처: 대전광역시청

대전광역시
환경녹지국
환경정책과
생활환경담당 김헌중
042-600-369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