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Logo
2012-05-25 11:00
국토부, ‘저비용항공사 안전증진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5일 -- 최근 수송분담율이 급증*하고 있는 저비용항공사의 안전을 더욱 도모하기 위해 항공사와 정부가 머리를 맞대었다.

* (국내선) ‘11년 1분기 40.9%에서 ’12년 1분기 43%, (국제선) ‘11년 1분기 3.7%에서 ’12년 1분기 6.3%로 시장점유율 상승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항공안전 증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5월 25일 김포공항 SC컨벤션센터에서 ‘2012년 저비용항공사 안전증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형항공사에 비해 안전노하우가 부족한 저비용항공사의 안전성을 증진하기 위한 정부지원책의 일환으로 개최되어 국토해양부, 5개 저비용항공사, 관련 단체 등 관계자 9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 정부의 저비용항공사에 대한 안전증진 정책방향을 설명하였고, 저비용항공사는 그 간의 운영노하우와 최신 안전정보 등을 소개한 후 안전성 향상을 위한 정부와 항공사간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정부와 항공업계는 저비용항공사 안전증진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저비용항공사 간 조종사, 객실승무원 등 종사자의 훈련보조장비 공동 이용, 고가의 항공기 수리부품 공동 사용, 정부와 업계가 보유하고 있는 안전정보 공유 등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관한 의견교환도 있었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워크숍이 정부와 저비용항공사는 물론 저비용항공사 상호간의 의사소통의 장으로 활용됨으로써 진실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저비용항공사의 항공안전을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국토해양부
    운항안전과
    장승원 주무관
    02-2669-6480
국토교통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토해양부
운항안전과
장승원 주무관
02-2669-6480
http://www.mltm.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항공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