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reen IT 프로젝트, 2억불 수출 쾌거 터졌다

출처: KOTRA
2012-05-25 16:19
  • MOU 체결식에 참가한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 및 각 기업, 유관기관 관계자들 단체사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5일 -- 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와 KOTRA(사장 오영호)가 5월24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 “Global Smart SOC Initiative 2012” 행사에서 대규모 현장 수출 계약이 이뤄졌다.

한국의 케이이피시엠은 중국의 호북성 무한시 에너지관리공단과 “Green IT(에너지저장 및 절감시스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2012년 초두 물량으로 3백만 달러를 납품하고, 향후 5년간 단계적으로 2억 달러 물량을 수출하기로 결정했다.

케이이피시엠 김대영 대표는 “에너지저장 및 절감시스템은 지난 5년에 걸쳐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한국의 특허청으로부터 세계 최초의 제품으로 특허를 획득했다.” 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한국 인피니트와 불가리아 Hospital service 간의 병원행정·의료정보시스템 구축 MOU, KT의 폴란드 통신망구축 프로젝트 컨소시엄형 6자간 MOU 등을 포함해서 총 5건, 8억9천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 및 MOU를 체결했다.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IT프로젝트는 사업정보 발굴, 수주지원 활동, 본사업 등으로 이어지는 Project Cycle형으로, 통상 2∼3년에 걸쳐 추진된다.” 라며,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무역관을 통해 2010년부터 발굴한 프로젝트 발주처를 초청하여 민관 합동으로 이루어낸 수주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962년 한국 무역신화의 첫 단추인 제1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에 뿌리를 두고 설립된 이후 수출시장 개척과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첨병 역할을 해오고 있다.

언론 연락처

KOTRA
IT사업단
조은호 단장
02-3460-765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