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구주무역사절단, 우수 중기제품 수출길 열어

광・LED, 기계・전자 등 10개사 참여 260만불 수출MOU

2012-05-28 12:55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8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지난 5월 17일부터 9일간 일정으로 구주지역 무역사절단 활동을 통해 260만불의 수출MOU를 체결 해 광주지역 생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 활동에는 지역주력산업인 광·LED, 정밀금형, 의료기기 등을 생산하는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해 이스탄불(터키)과 부다페스트(헝가리), 그리고 프랑크푸르트(독일) 3개지역에서 바이어들과 단체 및 개별방문 상담을 벌였다.

 ‘활동결과 결과’
  ► 유무선 센서 집전장치를 제조하는 ㈜디지털테크는 100만불 수출MOU를 체결하고, 10월중 광주방문 약속
  ► 이륜차 시동용 밧데리를 생산하는 메가파워(주)는 100만불 수출MOU체결
  ► 전기·전자 및 자동차 부품 프레스 금형 제조업체인 고려정밀(주)은 50만불 수출MOU를 체결하고, 6월중 광주방문 약속
  ►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스마트폰 게임 개발업체인 ㈜인터세이브는 10만불 수출 MOU 체결

 이번 무역사절단 활동에 참여한 기업들은 사전에 치밀한 시장조사와 실속 있는 바이어 발굴로 많은 가능성을 발견하였으며, 특히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수출전략을 새롭게 수립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역 내 수출초보기업의 수출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해외무역사절단 지원 사업을 이용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내수시장에서 벗어나 세계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무역사절단 을 보다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투자고용국 국제협력과
사무관 김용만
062)613-39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