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9 09:00
제7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개최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9일 -- 울산시는 SK에너지(주)와 공동으로 오는 6월 1일부터 7일까지(7일간)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및 장미계곡 일원에서 ‘행복만발 Beautiful Ulsan!’ 주제로 ‘제7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2006년 울산대공원 2차 시설 개장과 더불어 울산시와 SK에너지(주)가 공원 이용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공원시설의 품격을 갖추며 아울러 관람문화의 품격을 도모할 수 있는 사계절 축제를 기획, 봄 축제로 장미축제를 시작하게 된 것이 시초이다.

제7회 장미축제는 ‘장미여왕의 방문’을 주제로 하는 ‘개막식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막 점등식, 불꽃쇼, 로즈밸리 콘서트, 레이저 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식전행사로 진행되는 퍼레이드 ‘장미여왕의 방문’은 6월 1일과 2일 오후 7시 30분 축제의 개막과 울산공업센터 50주년을 축하하는 장미여왕의 화려한 행차로 시작되며 관람객과 충분히 교감하는 만남의 장으로 장미축제의 서막을 장식한다.

장미축제의 개장·점등 행사는 점등버튼 터치를 시작으로 희망의 빛·소리·레이저·불꽃놀이가 펼쳐지며 행사장에는 용의 해를 기념하여 용 조형물과 조명으로 최고의 판타지 쇼가 펼쳐지며 이어서 로즈벨리 콘서트가 시작된다.

로즈벨리 콘서트의 첫째 날 공연은 뮤지컬 배우 이소정과 남구구립교향악단의 협연이 관객을 감동시킬 예정이며 Love&Rose 라는 주제로 울산시립예술단의 댄스뮤지컬이 열린다. 댄스뮤지컬은 로미오와 쥴리엣의 사랑 이야기를 춤과 음악, 참여 관객의 퍼포먼스로 구성되며 울산대공원만의 독창적인 문화자원과 축제 콘텐츠로서 시가 처음 시도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6월 2일에도 2회차 공연이 있으며 연출하는 인원이 100명이 넘는 큰 규모의 공연이다.

축제기간 중 로즈벨리 콘서트는 6월 6일(현충일)을 제외한 축제기간 내내 장미계곡 이벤트마당에서 개최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클래식, 세미클래식 공연으로 꾸며지며 휴일의 경우 주간공연도 곁들여진다.

축제기간 덩굴식물 및 야생화 전시, 희망의 빛 창작 등 전시, 만화 캐릭터 공모작 전시회 등이 마련되고 대공원 전시관에서는 전국연합회의 수석 전시회가 열린다.

또한 많은 체험과 문화탐방의 부스가 운영되며 축제 관람객이면 누구나 참여 및 체험이 가능하다. 관객과 DJ, 지역 초청가수가 사연을 만들어 가는 행복장미 스튜디오, 장미 케이크 만들기, 장미부채아트, 장미 타투, 장미 숲 공작실, 장미 쿠키 아이싱 체험 등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다.

이 밖에도 행사장에는 특화된 야간조명, 캐릭터 무료 그려주기, 사랑과 소망의 리본달기, 거리 퍼포먼스가 장미계곡에서 연출되며, 또한 비영리사회복지단체에서 운영하는 행복장터·행복카페에서는 최소한의 먹거리와 기념품 판매소가 운영된다.

그간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매년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추가하여 방문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신선한 변화를 주어왔다. 이번 장미축제에도 프로라의 여신, 장미 여인, 락커 등의 대형 토피어리를 설치하여 음악이 흐르는 장미원의 전원적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열리는 장미계곡은 올해의 경우 신품종 23종 4,888본을 추가 식재하였고 전체 면적 3만4,379㎡에 118종 2만4,192본의 화려한 장미가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전년도 장미축제에는 37만여 명의 입장객이 다녀갔으며 해가 갈수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울산시민은 물론 방문객의 46% 정도가 울산을 제외한 외지 관광객으로 조사됐다. 특히, 유명 연예인을 초청하여 관객을 모으는 일반적 축제와 달리 시와 기업, 시민과 지역 예술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서 울산을 대표하는 축제이자 명실상부한 전국 봄축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한편 장미축제와 함께 ‘제4회 환경 페어’ 행사가 6월 1일 ~3일(3일간)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열려, 전시체험(그린에너지관, 자연생태홍보관, 환경교육·체험관) 문화공연 등이 마련된다.
  • 언론 연락처
  • 울산시
    녹지공원과
    주무관 장태훈
    052-229-3341
울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울산시
녹지공원과
주무관 장태훈
052-229-3341
http://www.ulsan.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축제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