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교통신호등 주에 불법광고부착방지시트 설치

2012-05-29 09:32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9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7800만원을 들여 교통신호등 주에 불법광고부착방지시트를 설치한다.

시는 그동안 학원가와 가까운 교차로의 교통신호등 주에 테이프를 이용해 불법광고물 설치로 도시미관 저해는 물론 교통신호등 주가 조기에 부식되어 이에 대한 대책에 애써왔다.

이 때문에 이번에 설치하는 광고물부착방지시트는 광고물부착 테이프의 접착을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장치로 상당로, 사직로, 직지대로 등 주요교차로의 교통신호등 주 924곳을 대상으로 설치한다.

특히 방지시트에 ‘교통질서를 지킵시다’와 같은 문구를 넣어 시민이 자연스럽게 교통질서를 지키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시 교통정보담당은 “교통신호등 주는 시내 주요교차로에 설치되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교통시설물로 깨끗하고 상쾌한 느낌의 들게 설치해 도시 전체가 밝고 쾌적한 도시환경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보담당 조일희
043-200-29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