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녹색성장사업 브랜드 명칭 공모결과 발표

경기도 녹색사업의 새 이름, Smart Green 경기

출처: 경기도청
2012-05-29 09:41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9일 -- 경기도 녹색성장사업의 브랜드 명칭이 ‘Smart green 경기’로 정해졌다.

경기도는 ‘道 녹색성장사업’ 브랜드 명칭 선정을 위해 경기도민과 도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열려라 녹색경기’, ‘그린웨이브’ 등의 경쟁작을 물리치고 ‘Smart green 경기’가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Smart green 경기’는 똑똑하게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경기도의 의지와 꿈을 나타내며, 녹색산업·기술 등 녹색경제를 포함한 녹색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녹색성장과 관련하여 대표사업을 발굴·선정하고 브랜드 홍보 명칭을 선정한 것은 경기도가 처음이다. 경기도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추진되던 道 녹색성장 사업들을 통일해, 앞으로는 ‘Smart green 경기’라는 브랜드로 홍보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도 녹색성장사업은 나의 동네, 나의 이웃에서 펼쳐지는 녹색성장 사업이나 도내 각 부서에서 정한 사업 명칭만으로는 도민에게 그 효과를 전달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구슬도 꿰어야 보물이듯, 금번 브랜드 홍보명칭 선정으로 道 녹색성장사업이 도민이 체감하는 사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사업추진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이영은
031-8008-481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이영은
031-8008-481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