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전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간담회’ 개최

중소 수출기업 해외 마케팅 노하우 공유
통상 지원시책 설명 등도 가져

출처: 충청남도청
2012-05-29 09:51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9일 -- 충남도는 29일 천안에 위치한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수출기업 및 유관기관,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전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내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력 향상을 돕고, 수출 노하우를 공유하는 한편, 각 기업들의 어려운 점을 파악해 보다 효과적인 지원 시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 및 간담회는 특강과 도의 통상 지원시책 설명, 수출 기업인과의 대화 등의 순으로 열렸다.

특강은 전철호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교수가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서웅완 스토리 대표가 ‘해외전시 마케팅 성공전략과 사례’를 주제로 각각 진행했다.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는 수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고, 토론을 가졌다.

남궁영 도 경제통상실장은 이 자리에서 “도내 중소 수출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효과적인 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며 도의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국제통상과
통상지원담당
최길락
042-251-23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국제통상과
통상지원담당
최길락
042-251-2323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