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어린이들에게 ‘나쁜음식 구별법’ 교육 실시

도내 16개 초등학교 대상 ‘식품안전 푸른신호등 교실’ 운영

출처: 충청남도청
2012-05-29 09:53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9일 -- 충남도는 어린이들에게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어린이 식품안전 푸른신호등 교실’ 사업을 실시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오는 9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도내 각 시·군별로 1개 초등학교씩 선정해 운영한다.

교육은 식품분야 전문강사가 선정된 학교를 방문,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부정·불량식품 식별 교육 등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소아 비만예방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 ▲부정·불량식품 및 고열량·저영양 식품 식별 ▲식중독의 이해 및 예방법 ▲나트륨 줄이기 등이다.

또 2차 교육으로는 어린이들이 식품안전 기초지식 및 위해식품 식별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형극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알림장을 제작·배포, 어린이들이 교육받은 내용을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정현 도 식의약안전과장은 “어린이 식품안전 푸른신호등 교실 사업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부정·불량식품 식별 능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소아비만 예방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한 사업 개발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식의약안전과
위생담당 이선녀
042-606-572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식의약안전과
위생담당 이선녀
042-606-5728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