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돼지예방접종 스트레스완화제 지원

2012-05-29 10:04
강원도청 제공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9일 -- 강원도는 한미 FTA 대책 일환으로 구제역, 돼지열병 등 돼지에 예방백신 접종 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양돈농가가 백신접종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금년 추경에서 돼지 백신접종 스트레스 완화제 8억원을 양돈농가에 지원한다.

돼지 예방접종 스트레스완화제 지원으로 돼지전염병 발생방지와 구제역, 돼지열병 등 백신접종이 철저히 이행되면 백신접종 스트레스에 따른 기립불능, 식욕저하, 증체지연 등 생산성 저하를 해소하여 양돈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원대상은 강원도 돼지 사육농가 237호에 2,285천두를 계획하고 있으면 두당 지원단가는 350원이며, 백신접종 실시는 모돈은 분만 3~4주 전, 웅돈은 6개월 간격이며, 생산되는 자돈은 출생 후 2개월에 전 두수 접종을 실시한다.

강원도는 본 사업추진 후 백신 항체율 증대 및 생산성향상 등 성과를 평가하여 내년도 사업에 확대 추진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강원도청
축산과
가축방역담당 홍경수
033-249-26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