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 Logo
2012-05-29 10:29
유색중고차, 취향에만 맞으면 만족 두 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9일 -- 중고차 시장에서 구매자들의 수요는 중고차 가격결정의 최대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한마디로 신차가격이 높다고 해도 수요가 낮으면 중고차가격은 낮아질 수밖에 없는 것. 중고차 수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 하나는 바로 자동차 ‘색상’이다.

한국인들이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차량의 색상은 무난한 검정색, 흰색, 은회색 등으로 주로 무 채색에 속한다. 반면 비주류 색상인 분홍, 보라, 노랑 등 유색차량은 중고차 시장에서 수요가 적으며 그만큼 가격도 낮게 책정될 수밖에 없다.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색상 때문에 가격 측면에서 손해를 볼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반대로 구입자 입장에서 생각하면 자신의 취향도 만족시키고 경제적인 이득도 얻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이기도 하다.

실제로 중고차 전문업체인 카즈에 등록되어 있는 2009년식 분홍색 ‘쏘울’ 1.6 2U 최고급형의 중고차 가격은 1,080만원으로 같은 연식의 동일모델의 중고차 시세가 약 1170만원인데 비해 90만 원가량 저렴하다.

예전에 비해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취향만큼 다양한 색상의 중고차들이 거래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유색의 경우 무채색보다 성별이나 선호도에 따라 제한이 있고, 좀 더 빨리 질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전히 유색 차량의 경우 무채색 차량보다 대체로 감가율이 높다는 것이 높다는 것이 카즈측의 설명.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자신의 취향의 맞는 유색중고차를 구입한다면 색상도 가격도 모두 마음에 드는 만족 두 배의 구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언론 연락처
  • 카즈
    홍보팀
    02-2168-2016
카즈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카즈
홍보팀
02-2168-2016
http://www.carz.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승용차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