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경련, 권혁세 금융감독원 원장 초청 경제정책위원회 개최

2012-05-30 06:00
전국경제인연합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0일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5월30일(수) 오전 롯데호텔에서 권혁세 금융감독원 원장을 초청하여 2012년 제2차 경제정책위원회(위원장: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 권혁세 원장은 ‘대내외 경제여건과 금융감독 정책방향’이란 주제로 발표를 하였고, 기업과 금융기관의 경영애로 등을 청취하였다.

현재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 당선,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여부 때문에 유럽재정위기에 대한 우려가 증폭되고 있고, 대내적으로는 가계부채를 경계하는 목소리가 있다.”면서 “한국경제를 둘러싼 대내외적 문제들이 단기간에 해결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업·가계·정부는 모두 힘을 모아 대비해야 된다”고 강조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정책팀
02-6336-05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