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육거리 농협 앞 ‘전통혼례 재현행사’ 개최

2012-05-30 09:37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0일 -- 육거리 종합시장상인회(회장 최경호)에서는 6월 5일 오후 2시 육거리시장 농협 앞에서 전통혼례 재현행사를 개최해 고객 몰이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가 후원하는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며, (사)청주 예총에서 현대인이 공감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재미를 덧붙여 하나의 공연물 형태로 전통혼례를 재현해 관람객의 적극 참여를 유도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잔치로 펼쳐졌다.

전통혼례는 ‘홀기’에 따라 부모례, 천지례, 배우례의 ‘삼서’를 시작으로 밝고 경건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고객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중·장·노년층에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등 육거리 종합시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는 오는 11월까지 육거리 종합시장, 두꺼비 시장에서 ‘추억의 전통공연’, ‘참여하는 옛날 놀이’, ‘함께 만드는 향수의 전통시장’ 등 테마로 특색 있는 거리공연과 상인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시 시장유통담당은 “육거리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 고객 유치와 더불어 매출 증대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경제과
시장유통담당 차종범
043-200-231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