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청주시, 육거리 농협 앞 ‘전통혼례 재현행사’ 개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0일 -- 육거리 종합시장상인회(회장 최경호)에서는 6월 5일 오후 2시 육거리시장 농협 앞에서 전통혼례 재현행사를 개최해 고객 몰이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가 후원하는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며, (사)청주 예총에서 현대인이 공감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재미를 덧붙여 하나의 공연물 형태로 전통혼례를 재현해 관람객의 적극 참여를 유도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잔치로 펼쳐졌다.

전통혼례는 ‘홀기’에 따라 부모례, 천지례, 배우례의 ‘삼서’를 시작으로 밝고 경건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고객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중·장·노년층에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등 육거리 종합시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는 오는 11월까지 육거리 종합시장, 두꺼비 시장에서 ‘추억의 전통공연’, ‘참여하는 옛날 놀이’, ‘함께 만드는 향수의 전통시장’ 등 테마로 특색 있는 거리공연과 상인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시 시장유통담당은 “육거리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 고객 유치와 더불어 매출 증대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고 했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경제과
    시장유통담당 차종범
    043-200-2315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