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성전자, 협력사 경쟁력 제고 위한 ‘선진 기술 세미나’ 개최

30일 디지털 시티에서 유럽 선진 기업 초청, 협력사 대상 세미나 개최
기술 노하우와 신기술 트렌드 소개, 협력사 기술 상담 실시
협력사 기술 경쟁력 제고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2012-05-30 13:00 | 삼성전자
  • 5월 30일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개최된 '선진 기술 세미나'에 참석한 삼성전자 협력사 직원들이 기구외관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스웨덴 라메라(LAMERA)사의 기술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0일 -- 삼성전자는 30일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협력사와 삼성전자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의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선진 기술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선진 기술 세미나’는 삼성전자가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기업을 초청하여 협력사를 대상으로 기술 노하우와 신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장으로 2004년부터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소재와 코팅 등의 기구외관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스웨덴 라메라(LAMERA), 이탈리아 싸이즈(SAES), 프랑스 이쏘그(ISORG), 영국 빅트렉스(VICTREX) 등 유럽 4개사를 초청해 기술 발표와 협력사와의 기술 상담을 실시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남도금형 정도성 전무는 “세미나를 통해 접하기 힘든 신기술을 알게 되고, 향후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김진태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전무는 “‘선진 기술 세미나’는 협력사가 기술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기술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신기술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3차례의 ‘선진 기술 세미나’에서는 해외 13개사의 21건의 기술을 소개한 바 있으며, 보원정공, 티씨케이 등 4개 협력사가 세미나에서 소개된 기술을 응용해 약 4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선진 기술 세미나’외에도 2004년부터 협력사와 함께 선진 기술을 직접 체험하기 해외 기술 전시회와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방문하는 ‘선진 기술 벤치마킹’도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선진 기술 세미나’와 ‘선진 기술 벤치마킹’을 총 42회 실시했으며, 130개사의 300여건의 기술을 소개한 바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16년 200조원의 매출과 28조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9만6898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보도자료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