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30 10:27
강원도 서울사무소, 수도권 소비자 농촌체험 행사 추진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0일 -- 강원도 서울사무소(소장 : 심규호)에서는 다양한 농촌문화 체험을 통한 도농교류 촉진과 강원도산 농특산물 홍보를 위하여 수도권인 서울 노원구 도시소비자인 재경 노원구 도민회원 42명 대상으로 5월 31일 인제군 일원에서 농촌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노원구 중계그린 공원내에서 강원도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과 또한 강원도와 노원구청과 강원도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매년 추석 前 정례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약체결(MOU)에 많은 지원과 협조를 하여준 재경 노원구 강원도민회원을 모시고 고향 강원도의 청정 지역인 인제군에서 농촌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체험행사는 청정 지역인 인제군 용소골산채작목반에서 조성한 산채포장에서 도시민들에게 산나물의 제왕이라 불리는 곰취를 눈으로 직접보고 직접 손으로 채취하여 곰취의 생육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농산촌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데 대한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또한. 주변 지역관광지인 방동약수에서 약수마시기 체험과 용소폭포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과 신선한 산내음을 마시며 계곡트레킹으로 건강체험도 병행토록 함으로써 도시소비자들이 평소 느껴보지 못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해 줄 계획이다.

이번 재경 노원구 도민회를 대상으로한 농촌체험 행사는 고향을 떠나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농촌에 대한 어려운 현실을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제공함은 물론, 강원도의 청정농특산물에 대한 홍보와 향후 강원도 농특산물 직거래망 개설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강원도 서울사무소에서는 수도권내 지방자치단체와 도내 시군과 연계한 다양한 농촌체험과 직거래 행사를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강원도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대와 도민소득을 증대시켜 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 서울사무소
    권광순
    02-333-9043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강원도 서울사무소
권광순
02-333-9043
http://www.provin.gangw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