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31 08:50
대한항공, “노 타이 근무로 에너지 절약 함께해요”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1일 -- “더운 여름철 노 타이 근무로 시원한 업무 환경도 만들고 에너지도 절약한다!”

대한항공이 에너지 절감 및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는 ‘노 타이’ 근무를 실시한다.

‘노 타이’근무 대상은 국내 및 해외지역 남자 직원이며,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 접객 서비스 직원 등 제복을 착용하는 현장 남 직원들은 제외된다.

대한항공은 지속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통한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글로벌 나무심기 활동 등 저 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무실에서도 이러한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노타이 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넥타이를 매지 않을 경우 체감 온도가 2℃ 정도 내려간다는 점에서 여름 기간 동안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더운 여름철 회사 분위기 또한 즐겁고 활기차게 변하는 등 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일본지역은 원전 가동 중단에 따른 정부 차원의 절전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9월 30일까지 시행하고, 날씨가 더운 동남아 및 기후가 반대인 남반구 국가직원, 구주 및 우즈벡 지역은 현지 기후 및 문화에 맞춰 시행될 예정이다.
대한항공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한항공
홍보실
02-751-7966
Email 보내기
http://www.koreanair.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항공  에너지/환경  친환경 기술  기업문화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