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ogo
2012-05-31 09:01
LG전자, 케이블TV와 스마트 협력 주도한다
  • - 31일부터 제주도서 열리는 ‘디지털 케이블TV 쇼 2012’ 참가
    - 케이블TV 수신, 인터넷 및 앱스토어 이용 가능한 스마트 셋톱박스 첫 선보여
    - 케이블TV 사업자 각각에 최적화한 제품으로 시장 공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1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케이블TV 사업자들과 차세대 스마트 셋톱박스 개발 등 신규 사업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LG전자는 31일부터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디지털 케이블TV 쇼 2012(KCTA 2012)’에 부스를 설치하고, 신개념 스마트 셋톱박스를 첫 선보였다. 이 제품은 케이블TV 수신 및 풀브라우징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고, 앱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TV 콘텐츠를 지원하는 등 일반TV를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다른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N스크린 기능은 물론, 가정 내 전등·도어락 제어 및 실내 모니터링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케이블TV 사업자 각각에 최적화한 제품으로 케이블TV 시장을 공략한다. 구체적으로 ▲오픈 플랫폼을 적용한 스마트 셋톱박스 ▲LG전자의 스마트TV 자체 플랫폼 ‘넷캐스트’를 결합한 케이블 셋톱박스 ▲케이블 셋톱박스 내장형 스마트TV ▲케이블TV와 스마트TV 기능을 함께 제어할 수 있는 통합 리모콘의 공동개발 등을 논의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세계 최대 55인치 올레드(OLED) TV와 2012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 등도 선보였다. 디지털 케이블TV 쇼는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주최하고 케이블TV 관계자 등 3천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케이블TV 전문 전시회다.

LG전자 TV상품기획그룹장 조택일 상무는 “이번 전시회서 논의할 다양한 협력 모델을 통해 케이블TV와 스마트TV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LG전자는 시네마 3D 스마트TV 및 매직 리모콘만의 뛰어난 사용자 편리성을 기반으로 스마트 셋톱박스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상무는 6월 1일 열리는 컨퍼런스에서 ‘3D 스마트TV 진화와 3D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미국 케이블 쇼(NCTA)’에 참가, 올해 LG 시네마3D 스마트TV의 새로운 기능들을 시연하고 현지 케이블TV 사업자와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 언론 연락처
  • LG전자
    홍보팀
    02-3777-3653
LG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53
http://www.lge.co.kr

LG전자가 31일부터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디지털 케이블TV 쇼 2012(KCTA 2012)’에 참가, 케이블TV 사업자들과 차세대 스마트 셋톱박스 개발 등 신규 사업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방문객들이 LG전자부스에 설치된 대형 3D 멀티비젼을 통해 인기가수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가 31일부터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디지털 케이블TV 쇼 2012(KCTA 2012)’에 참가, 케이블TV 사업자들과 차세대 스마트 셋톱박스 개발 등 신규 사업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방문객들이 LG전자부스에 설치된 대형 3D 멀티비젼을 통해 인기가수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300x202
480x324
2000x1349
  • LG전자가 31일부터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디지털 케이블TV 쇼 2012(KCTA 2012)’에 참가, 케이블TV 사업자들과 차세대 스마트 셋톱박스 개발 등 신규 사업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방문객들이 LG전자부스에 설치된 대형 3D 멀티비젼을 통해 인기가수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 LG전자가 31일부터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디지털 케이블TV 쇼 2012(KCTA 2012)’에 참가, 케이블TV 사업자들과 차세대 스마트 셋톱박스 개발 등 신규 사업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방문객들이 LG전자부스에 설치된 세계 최대 55인치 올레드(OLED) TV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미디어  방송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