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냉면 등 여름철 성수식품 특별 위생점검

6월4일부터 22일까지 식품위생업소 256개소 대상

2012-05-31 13:35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1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 등 식품사고 예방을 위해 냉면, 콩국수, 횟집 등 여름철 성수식품 제조·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오는 6월 4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하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시·구 공무원 등 10개반 30명으로 편성된 민·관 합동점검반이 참여한다. 점검은 해산물, 생선회 취급 음식점(150㎡이상) 156개소, 냉면 등 배달전문 음식점 100개소 등 총 256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냉면, 콩국수, 팥빙수 등 여름철 성수식품에 대한 수거·검사도 병행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신고·무표시 제품 사용 여부 ▲식재료의 위생적 보관 여부 ▲부패·변질 또는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여부 ▲기계·기구류 등 사용 후 세척·살균 여부 ▲남은 음식 재사용 여부 ▲종사자 개인위생 및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또한, 관내 대형마트, 백화점,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조리·판매되고 있는 냉면, 콩국수 등 여름철 성수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미생물 검사도 함께 실시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여름철 식중독 발생 취약업소에 대한 지도·점검과 함께 식중독 예방교육· 홍보를 병행 실시해 식중독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식품안전과
사무관 박용만
062-613-437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