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31 13:20
강원도, 2만여명이 찾는 남이섬에서 ‘전통시장 감자원정대’ 추진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1일 -- 강원도는 오는 6월 2일(토)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3일(일)까지 2일간 남이섬에서 강원도 전통시장 대표상품 판매·홍보를 위한 ‘전통시장 굴러라 ! 감자원정대’를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남이섬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굴러라! 감자원정대’는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우수한 농·특산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는 등 도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다.

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고객을 찾아가는 강원도 전통시장 이동장터인 ‘굴러라 감자원정대’는 지난해 인천연수구를 시작으로 노원구, 은평구, 남이섬 등 4회에 결쳐 3억5백만원 이상의 판매실적을 거두었으며, 매회 2일간 점포 평균 4백만원 이상의 판매소득을 올렸다.

‘감자원정대’ 그간 운영 판매액
4회 304,850천원 (현장 244,850천원, 주문 60,000천원)
  - 수도권 감자원정대 : 3회 221,850천원 (현장 171,850, 주문 50,000)
  - 남이섬 감자원정대 : 1회 83,000천원 (현장 73,000, 주문 10,000)
감자원정대 이후 지속적인 주문판매로 실제 매출액은 보다 클 것으로 사료됨
 
이번 감자원정대는 하반기 수도권지역으로의 판매전략 구축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면서 난타공연, 풍물 길놀이, 흙인형만들기, 전통발물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남이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와 재밋거리를 제공하고, 강원 고유의 전통시장에서만 맛보고 느낄 수 있는 우수한 14개 전통시장 19점포 33대표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 및 판매할 계획이다.

이동장터에는 도내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컵닭갈비, 산나물, 전통주, 건어물 등 다양한 품목을 소비자에게 내놓고 가격도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장터운영 기간동안 점포는 먹거리 6점포 등 각 전통시장별로 구분배치하고, 판매품목은 도내에서 생산된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류 등 신선식품 위주로 구성하며, 방문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세일행사 및 이벤트(떡메치기, 흙인형만들기 등) 행사도 병행한다.
 
향후 강원도는 운영을 통해 사업효과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하반기 이후에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이동장터를 추진, 대표(우수) 상품 판매 및 홍보로 강원도의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적극 나서기로 하였다.

김홍주 도 산업경제국장은 지난 4회에 걸쳐 운영결과 참가한 전통시장 상인은 물론 수도권 소비자들로부터 대단한 호평을 받은바 있는 ‘찾아가는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 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여 매출증대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통시장별 주요 판매품목
 - 춘천 : 중앙시장(컵 닭갈비), 서부시장(어탕국수),이디오피아집(커피, 감자스파게티)
 - 강릉 : 중앙시장(황태,미역,다시마 등), 서부시장(젓갈), 성남시장(닭강정)
 - 동해 : 발한중앙시장(반건조 오징어, 도루묵 튀김 등)
 - 속초 : 관광수산시장(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등)
 - 삼척 : 중앙시장(미역, 다시마, 메밀빈대떡)
 - 횡성 : 횡성시장(한우, 더덕, 소머리 곰탕 등)
 - 정선 : 정선시장(장아찌, 산나물), 고한시장(곤드레, 취나물, 황기, 더덕, 담금주)
 - 화천 : 화천시장(토마토, 블루베리비타 등)
 - 양구 : 중앙시장(곰취, 송이주 등)
 - 양양 : 양양시장(국화차, 송이가공품)
  • 언론 연락처
  •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유통소비담당
    033)249-2742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유통소비담당
033)249-2742
http://www.provin.gangw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소매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