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31 16:27
중국 산동성 경제무역대표처 임원진, 새만금 관광지구 현장 방문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1일 --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은 중국 산동성경제무역대표처 임원진 5명이 5월 31일(목) 새만금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산동성경제무역대표처는 2005년 1월 20일 산동성과 한국 정부기관·경제단체·기업 등과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산동성 기업의 한국 내 투자와 무역 등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산동성 대표처 임원진 방문은 지난 4월 경제청에서 직접 대표처 사무소를 찾아가 새만금 및 고군산지구 관광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산동성 주요 부동산 개발업체에 대한 관심유도와 소개를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방문단 일행은 새만금 방조제, 새만금산업단지, 새만금홍보관과 고군산 신시도 지역을 직접 둘러보고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계획, 투자 인센티브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부안·전주 등 주변의 관광자원 등도 방문하여 현장을 확인하였다.

산동성경제무역대표처의 류웨이빙(刘为兵) 수석대표는 새만금 지역이 중국과 가까운 거리에 있고 중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해양관광 자원이 풍부해 중국자본과의 협력기회가 많을 것이라는데 공감하였고 특히 고군산지구의 경우 천혜의 자연환경이 보존되어 있어 큰 매력을 느낀다고 밝혔다.

또한 여수엑스포 산동주간(8. 5~7일) 시 내방하는 중국기업인들에게 새만금 현장 방문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새만금지역의 개발계획을 알려서 새만금에서 한·중 간의 투자협력 결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북도와 우호협력 관계를 맺은 중국 산동성 지역은 한국 기업이 많이 진출해 한중교류가 활발하고 중국 내 역량 있는 투자기업들이 다수 입지해 있는 지역이다. 새만금경제청은 대규모 사업인 관광지구 개발에 있어서 중국 자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간파하고 중화권 투자유치 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는 만큼 향후 산동성 경제무역대표처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중국기업 맞춤형의 투자여건을 마련하여 투자유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 관광산업부
    황은영
    063-290-5884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 관광산업부
황은영
063-290-5884
http://www.jeon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수산/해양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