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31 16:53
전남도, 산지유통사업에서 4개 최우수로 전국 최우수 평가 받아
무안--(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31일 -- 전라남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전국 산지 유통조직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산지유통활성화 사업자 평가(주관)에서 4개 최우수 평가를 받아 전국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박준영 도지사 취임 이후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농수축산업의 조직화·규모화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증명해주는 것이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2010년부터 산지 유통조직의 규모화·전문화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245개 농협·영농조합법인 등 산지유통 조직을 대상으로 산지유통조직의 규모·부가가치·조직·전문화 등 4개 핵심분야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해 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있다.
 
올해 종합평가 결과 전남에서는 전국 상위 20%를 차지하는 34개(최우수 17·우수 17) 조직 중 최우수 조직으로 나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서남부채소농협, 신안그린유통(주), 한국참다래유통사업단 등 4곳이 선정됐다.
 
우수조직은 담양 무정농협, 영광군유통(주), 화순 도곡농협, 전남생약농협 등 4개 조직을 포함하여 모두 8곳이 선정됐다.

명창환 전남도 식품유통과장은 “국제적인 시장경쟁 상황에서 우리 농수축산물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조직화·규모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만이 해답”이라며 “앞으로도 전남도는 농산물 최대 주산지에 걸맞게 지역별·품목별로 산지 유통조직을 적극 육성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남도
    식품유통과
    061-286-6440
전라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식품유통과
061-286-6440
http://www.jeonnam.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수상/선정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