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Logo
2012-06-01 09:30
프로스트 앤 설리번, 미국 유방암 치료 시장의 치료제 및 파이프라인 분석 결과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1일 -- 미국 유방암 치료제 시장에 약 27여개의 약제들이 나와 있지만, 환자 치료에 충족되지 않은 요인들이 아직까지 많이 남아있다. 또한 유방암은 미국 여성들사이에서 두번째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질환이기 때문에 유방암 치료제 부문은 제약사들에게 아주 많은 기회들을 주고 있다. 현재 미국에선 55여가지의 유방암 치료제들이 개발 단계에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유방암 치료제들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미국 유방암 치료 시장의 치료제 및 파이프라인 분석 보고서(A Product and Pipeline Analysis of the U.S. Breast Cancer Therapeutics Market Research, http://www.pharma.frost.com)는 미국 유방암 치료 시장의 최근 시장 판도와 출시된 약제들의 경쟁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조사 결과를 토대로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2012년부터 2017년 사이에 미국 유방암 치료제 시장에는 약 24여가지 치료제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유방암 치료 시장은 크게 호르몬 치료, 표적 치료, 화학 치료 및 기타 치료로, 총 4가지 부문으로 나뉘어진다. 약 70%의 유방암 환자들이 호르몬 치료를 받고 있지만, 정작 유방암 환자들을 위한 호르몬 치료제는 약 7개에 불과하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생명 과학 글로벌 프로그램 매니저인 제니퍼 브라이스(Jennifer Brice)는 “미국 유방암 치료 시장에는 여러 치료제들이 있지만, 아직 충족되지 않은 요구들이 많이 존재한다. 일례로, HER2(Human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2) 유방암 환자 치료를 위해 승인된 항체 기반의 치료제가 없다. 게다가 이 시장은 HER2를 타겟으로 치료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보조 치료 옵션 역시 부족한 실정이다”라고 전했다.

미국 유방암 치료 시장을 강타할 것으로 기대되는 향후 치료제로 일라이 릴리(Eli Lilly)사의 IMC-1121B이고, 이는 항혈관내피세포성장인자 단일클론항체이다. 이 약제는 정상 세포를 해치지 않고 특정 암 세포를 식별한 후 공격하는 표적 치료 중 하나이다. VEGF외에 유일한 다른 표적 치료로는 HER2- Positive 치료가 있다. 이 두가지 표적 치료 옵션에 있어 미국 시장에서 (비항체 기반의) 승인받아 처방 받을 수 있는 치료제로는 허셉틴(Herceptin)과 타이커브(Tykerb), 이 두 약제가 유일하다.

한편 제약사들은 자신들의 유방암 치료제들의 안전성은 물론이고, 규제들을 준수하고 있음을 보장해야 한다. 일례로 아바스틴(AVASTIN, bevacizumab)은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낳아, 진전된 유방암을 치료하는데 있어 제외되고 있다. 또한 유방암 표적 치료들은 심장마비, 불규칙한 심장박동, 심장기능 저하와 같은 심각한 심장 질환을 일으켜,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이런 안전성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지만, 특히 유방암 진단 환자들에게 치료 상태와 생존을 유지하기 위해 유방암 치료제들이 필요하다.”고 브라이스 연구원은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Email 보내기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Email 보내기
http://www.frost.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제약  경제  컨설팅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