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2 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1일 -- 부산시는 부산 최초의 특화된 스포츠 이벤트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2012 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대회’를 6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중구 용두산 공원 야외 특설경기장에서 개최한다.

부산시가 후원하고 대한육상경기연맹이 주최하며 부산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세계장대 높이뛰기 강국인 러시아, 호주, 카자흐스탄을 비롯하여 아시아의 강호 일본 등 9개국으로부터 선수 및 지도자 60명이 참가한다. 선수들은 경기장이 아닌 야외공원 특설 경기장에서 관중과 같이 호흡하며 즐기면서 장대높이뛰기의 진면목을 시민들에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는 남자부에 작년 우승자이자 세계적 수준인 카자흐스탄의 니키타 필리 포브(5m60), 부산출신인 한국의 진민섭(5m51, 부산은행), 호주의 블레이크 루카스(5m50) 선수를 포함 한국·이란·오스트리아·대만·필리핀·태국 선수가 출전하여 금메달을 향한 각축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여자부에서는 호주의 빅토리아 파르노브(4m40), 미국의 사만사 손넨버그 (4m40)를 비롯한 카자흐스탄·대만·필리핀·태국 선수와 함께 우리나라 선수로는 지난 6월 전국육상선수권대회에서 4m40의 한국 신기록을 수립한 국가대표 최윤희 선수와 부산 출신의 임은지 선수가 출전하게 된다.

한편, 야외 장대높이뛰기경기는 아시아에선 일본, 대만에 이어 세 번째로 부산에서 개최되며, 비록 4회째를 맞는 짧은 역사지만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장대높이뛰기 선수들의 관심을 크게 모으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체육진흥과
    이주원
    051-888-2944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