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1일 대천해수욕장 시작으로 충남 해수욕장 잇따라 개장

2012-06-01 09:33 | 충청남도청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1일 -- 1일 보령 대천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충남 서해안 해수욕장들이 잇따라 문을 열고 피서객들을 맞이한다.

예년보다 1개월여 앞당겨 개장하는 대천해수욕장은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에 걸맞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내놓는다.

개장일인 1일에는 충남장애인체전 개회식이 펼쳐지고, 오는 23일에는 개장식을, 다음 달 14∼24일은 머드축제를 연다.

또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은 14일, 당진 난지도 해수욕장은 23일,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보령 무창포 해수욕장과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은 오는 30일 각각 개장한다.

다음 달에는 보령 원산도 해수욕장(6일)과 태안 꽃지 해수욕장(8일) 등이 잇따라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피서객 몰이에 돌입한다.

한편 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서우성)은 도내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수질평가를 실시한다.

평가 대상은 대천·무창포·춘장대·만리포·꽃지·난지도 등 유명해수욕장으로, 시료를 채취해 부유물질(SS)과 화학적 산소요구량(COD), 암모니아성질소(NH3-N), 총인(T-N) 및 대장균군수(MPN) 등 5개 항목을 분석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관광산업과 관광기획담당
권경선
042-251-232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