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구방짜유기박물관, “50년 이상 된 희소성 있는 유물 삽니다”

놋쇠로 만들어진 조명구, 문방구, 화폐류, 일상용품 등 구입

2012-06-01 14:45
대구광역시청 제공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1일 --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은 전국 유일의 방짜유기 전문 박물관으로 관람객에게 다양한 관람거리를 제공하고 연구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유물을 구입한다.

올해 박물관에서 구입하는 유물은 놋쇠로 만든 조명구, 문방구, 화폐류 및 각종 생활용품 등으로 제작된 지 최소 50년 이상 돼야 한다. 단, 현재 박물관에서 다량 소장하고 있는 악기류, 식기류, 제기류는 구입대상에서 제외했다.

유물 매도를 희망하는 소장자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공지사항), 대구광역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 공지시항), 대구방짜유기박물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bangjja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5일간이며 우편은 마감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606-6174, 이혜진)

방짜유기박물관 최재근 소장은 “많은 유물이 접수돼, 시민들에게 다양한 관람거리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대구광역시청

대구광역시
방짜유기박물관관리사무소
소장 최재근
053-606-617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