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김충식 방통위 상임위원, 제1회 ICT INDABA 국제회의 참석

2012-06-03 12:00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3일 -- 김충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6월 4일(월)부터 7일(목)까지 남아공 케이프 타운에서 열리는 ‘제1회 ICT INDABA 국제회의’에 초청받아 참석한다.

ICT INDABA는 아프리카 지역의 ICT 발전을 위해 남아공 정부가 ITU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 컨퍼런스로서, 주로 아프리카 각국 정부대표, 국제기구 대표, ICT 업계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한다.

* INDABA는 남아공 토속어인 줄루어로 ‘기업’ 또는 ‘일’이란 뜻

남아공 장관은 지난 5월 서울에서 개최된 제8차 방송통신장관회의 참석차 방한시 한국의 ICT 정책을 높이 평가하며 동 국제회의에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한 바 있다.

김충식 상임위원은 동 국제회의에서 아프리카 국가들의 ICT 정책수립에 참고할 수 있도록 국내 ICT 현황, 주요 정책 추진과제 등 한국의 ICT 정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남아공 방문 기간에 디나 텔리웨 풀레(Ms Dina Deliwe Pule) 남아공 장관, 폴레로 라자루스(Polelo Lazarus) TelKom 회장과 양자면담을 진행하여 한국 IT기업의 아프리카 진출 지원 등 ICT 협력 외교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훌린 짜오(Houlin Zhao) ITU 사무차장을 만나 2014년 부산에서 열리는 ITU PP-14(전권회의) 행사의 성공적 개최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방송통신위원회
국제기구담당관실
02-750-173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