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03 11:15
경기도, 초등학교 및 유치원대상 소비생활안전 교육 실시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3일 -- 경기도가 6월부터 어린이의 안전한 소비생활을 위해 도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소비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2009년부터 시작된 ‘어린이 소비생활안전 교육’은 2011년 168개 학교에서 24,773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등 크게 활성화됐으며, 담당 선생님 설문조사에서 만족도가 9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1,2학년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도에서 양성한 전문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진행되는데,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동영상 ‘안전한 소비생활, 블루링과 함께 해요’가 상영된다.

영상물은 ‘소비생활 바르게 하기’부터 ‘불량식품, 위험한 완구 및 악세사리, 레포츠기구사고, 유통매장 안전사고 등’ 어린이 소비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와 ‘어린이 소비생활안전 노래’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6월 한 달간 대상 학교와 유치원을 모집한 후 하반기 동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어린이들을 올바른 소비생활을 하는 건강한 소비자로 키우고, 어린이와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의 안전의식 개선으로 소비생활 사고나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블루링은 경기도를 상징하는 캐릭터 이름이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손철옥
    031-8008-5322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손철옥
031-8008-5322
http://www.gg.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유아교육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