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03 11:32
경기도, 의정부 내 반환미군기지 캠프 라과디아 도로 개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3일 -- 지난 60여년 간 주한미군 비행활주로로 이용된 의정부 구도심 내 반환공여지 캠프 라과디아 도로의 남북축 도로가 6월 4일 개통됐다.

캠프 라과디아 지역은 한국전쟁 직후 미1군단 사령부의 직속항공대 주둔 이후, 60년 간 가능동과 의정부동 주민들의 우회통행으로 많은 고통을 안겼다. 특히 의정부의 구도심과 신도심을 가로막는 중앙부에 위치하여 도심발전에 지장을 초래해 왔다.

도는 금번 동서-남북축 도로연결로 주민의 통행시간이 20분에서 5분으로 단축돼 지역 접근성과 주민 생활편익이 향상되고 가능 뉴타운 해제지역과 의정부 구도심 개발이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프 라과디아 동서축 도로는 지난해 10월 28일에 개통됐다.

도 관계자는 “반환공여지는 그간의 경기북부지역 주민의 희생이 담긴 소중한 땅인 만큼 기회의 땅으로 변모되어 경기북부지역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세재감면 발굴과 대정부 설득 등 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균형발전과
    김수정
    031-850-2932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균형발전과
김수정
031-850-2932
http://www.gg.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