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의정부 내 반환미군기지 캠프 라과디아 도로 개통

2012-06-03 11:32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3일 -- 지난 60여년 간 주한미군 비행활주로로 이용된 의정부 구도심 내 반환공여지 캠프 라과디아 도로의 남북축 도로가 6월 4일 개통됐다.

캠프 라과디아 지역은 한국전쟁 직후 미1군단 사령부의 직속항공대 주둔 이후, 60년 간 가능동과 의정부동 주민들의 우회통행으로 많은 고통을 안겼다. 특히 의정부의 구도심과 신도심을 가로막는 중앙부에 위치하여 도심발전에 지장을 초래해 왔다.

도는 금번 동서-남북축 도로연결로 주민의 통행시간이 20분에서 5분으로 단축돼 지역 접근성과 주민 생활편익이 향상되고 가능 뉴타운 해제지역과 의정부 구도심 개발이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프 라과디아 동서축 도로는 지난해 10월 28일에 개통됐다.

도 관계자는 “반환공여지는 그간의 경기북부지역 주민의 희생이 담긴 소중한 땅인 만큼 기회의 땅으로 변모되어 경기북부지역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세재감면 발굴과 대정부 설득 등 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균형발전과
김수정
031-850-29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