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Logo
2012-06-03 14:38
한국은행, ‘2012년 한국은행 국제컨퍼런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3일 -- 2005년 이래 한국은행 창립일을 기념하여 매년 열리고 있는 한국은행 국제컨퍼런스를 올해는 저명 학자, 각국 중앙은행 및 국제금융기구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6월 14일(목)~15일(금) 양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중앙은행의 새로운 역할과 관련하여 활발하게 논의되어 온 거시건전성 정책 및 통화정책의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한층 심도 있게 토론할 계획이다.

동 컨퍼런스는 한국은행 김중수 총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연설, 논문 발표 및 토론(3개 세션), 정책 및 종합토론 (2개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2011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토마스 사전트(Thomas J. Sargent) 뉴욕대 교수가 비디오 연설을, 신현송 프린스턴대 교수가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발표자는 엔리케 멘도자(Enrique G. Mendoza) 미국 메릴랜드대 교수, 마커스 브루너마이어(Markus Brunnermeier) 프린스턴대 교수, 에스워 프라사드(Eswar Prasad) 코넬대 교수, 마빈 굿프렌드(Marvin Goodfriend) 카네기 멜론대 교수와 조나단 오스트리(Jonathan D. Ostry) IMF 조사국 부국장, 장피에르 란다우(Jean-Pierre Landau) 전 프랑스 중앙은행 부총재, 이종규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연구위원 등이며 논문 발표 후 세션별로 논평 및 자유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거시건전성 정책을 위한 국제공조’제하의 정책패널토론 세션(Session 3)과 종합토론(Session 5)을 통해 금번 컨퍼런스가 학술적·정책적 논의를 모두 포괄할 수 있도록 컨퍼런스 구성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IMF, BIS 등 국제기구와 30여개국 중앙은행의 고위급 인사 및 이코노미스트가 참석하며, 국내에서도 학계 및 경제연구소의 저명 학자들이 참가할 계획이다.

중앙은행의 고위급 인사:Barbro Wickman-Parak 스웨덴중앙은행 부총재, Robert Legaspi 멕시코 중앙은행 부총재, Daniel Sullivan 시카고연준 이사, Eli Remolona BIS 아·태 사무소장 등
  • 언론 연락처
  •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국제학술회의 전담반
    과장 구자현
    02-759-5338
    Email 보내기
한국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국제학술회의 전담반
과장 구자현
02-759-5338
Email 보내기
http://www.bok.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금융  은행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