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Logo
2012-06-03 16:08
농진청, ‘2012년 버섯 재배·육종교실’ 열어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3일 --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귀농자나 버섯재배 초보자에게 도움을 주고, 개인 육종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2년 버섯 재배·육종교실’을 연다고 밝혔다.

앞으로 해마다 귀농인구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단위면적당 농가소득이 높은 버섯재배에 귀농인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또한 버섯산업은 전문화·대형화 돼 수출산업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주변 여건도 빠르게 변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수출농가나 개인육종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올해로 6회를 맞는 ‘버섯 재배·육종교실’은 귀농자나 재배 초보자를 위한 귀농·기초반과 버섯육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육종반으로 나눠 실시된다. 귀농·기초반은 7월 17∼18일, 육종반 1차는 6월 18∼22일, 2차는 7월 2∼6일까지 진행된다.

귀농·기초반에서는 버섯재배의 기본원리와 재배를 위한 사전준비, 그리고 균상재배, 병재배 방법을 통해 버섯종류별 재배기술을 배울 수 있다.

육종반에서는 버섯종류별 성 양식과 교잡 등의 육종기술에 대해 중점 배울 수 있고 조직분리, 단포자분리, 증식, 교잡 등을 통해 실습위주의 수준별 현장체험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버섯 재배·육종교실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귀농·기초반은 7월 8일, 육종반은 6월 12일까지 농촌진흥청 버섯과에 팩스(043-871-5702) 또는 전자우편(pgshin@korea.kr)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귀농·기초반은 선착순 80명, 육종반은 실습 위주의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차수별 선착순 10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홈페이지(www.nihhs.go.kr)에 나와 있다.

농촌진흥청 버섯과 신평균 박사는 “이 교육을 통해 버섯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이나 육종에 대한 기술교육이 버섯 재배 초보자나 귀농자들에게 좋은 가이드라인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하며, “또한 버섯분야에 몸담고 있는 개인 육종가나 농업인들에게도 기존의 기술을 한층 더 새롭게 하는 보람된 학습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언론 연락처
  • 농촌진흥청
    버섯과
    신평균 연구사
    043-871-5706
농촌진흥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농촌진흥청
버섯과
신평균 연구사
043-871-5706
http://www.rda.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정부  공모/모집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