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2012년 사회적기업 사업개발 지원사업 모집

2012-06-04 08:54 | 부산광역시청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4일 -- 부산시는 지역경제와 복지를 함께 생각하고 일자리창출을 도모하는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최대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2012년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을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요 대상사업 분야는 사회적기업의 브랜드(로고)·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특허 출원, 품질성능 개선, 홈페이지 구축, 교육훈련 등 유형의 결과물을 도출할수 있는 사업으로, 지원자격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의 지정 자격요건을 갖추고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공모신청을 위한 자격조건, 제출서류, 지원계획 등 자세한 내용은 시 및 구·군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주된 사업장 소재지 관할 구·군 사회적기업 담당부서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하여 기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사업비는 11억원 규모로 6월 14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6월말까지 심사를 거쳐 대상사업을 확정한 후, 7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2012년 5월 현재 부산시에는 인증 사회적기업 41개, 부산형 예비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일자리사업 포함) 98개가 있으며, 부산시는 이번 사업이 (예비)사회적기업들의 자생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부산광역시청

부산시
고용정책과
홍정아
051-888-487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