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2012-06-04 09:33
청주시 한국공예관, 다음 달 1일까지 차·차도구 기획판매전 개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4일 -- 보성지역의 녹차 재배면적은 2008년 11.64km²로 정점을 찍은 뒤 지난해에는 10.63km²로 감소했다.

5년간 축구장 150개를 합친 것보다 넓은 녹차 밭이 사라진 것이다.

청주시 한국공예관에서는 커피에 가려져 소비가 줄고 있는 우리의 웰빙 차문화를 소개하고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다음 달 1일까지 공예관 1층 아트샵에서 다양한 차와 차도구를 선보인다.

곡우(穀雨)를 전후하여 4~5월 차를 수확하고 한 해의 첫 차를 선보이는 6월을 맞아 서울 국제차문화대전, 대구 세계차문화축제, 부산 국제 차 공예 박람회 등 지역마다 다양한 차축제가 열린다.

이번 기획판매전에서 한국공예관도 여러 종류의 국산차와 더불어 다양한 차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차도구로는 차시, 차호, 거름망, 집게, 차선 꽂이, 다포, 차탁 등이 판매된다.

차를 접하는 사람이 쉽게 쓸 수 있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과 공예 작가들의 예술과 실용이 결합한 아름다운 차도구들이 다양하게 갖춰진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10여 명의 공예 작가들의 품격있는 다기세트를 할인 판매하며, 차실에서 무료로 차를 시음할 수 있도록 차와 다기가 갖추어져 있다.

차문화협회 등 다양한 동아리 모임도 이곳 차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공예관 관계자는 “이번 차와 차도구 기획판매전으로 인해 시민이 차문화를 접하여 느림의 미학을 몸소 실천하고 차 한잔의 여유를 가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한국공예관 차실이 활성화되고, 차문화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차도구를 친근하게 접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산업담당 신용희
    043-200-2235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산업담당 신용희
043-200-2235
http://www.cjcity.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