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평가 가이드 ‘혈압 감소 평가 가이드(Ⅲ)’ 발간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2012-06-04 10:07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4일 --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개발 활성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평가 가이드’를 기능성별로 발간하고 있으며, 6월에는 ‘혈압 감소 평가 가이드(Ⅲ)’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달에 발간되는 ‘혈압 감소 평가 가이드’에는 ▲기능성 인정 범위, 인정 원칙 및 기준 ▲인체적용시험자료 및 기반 연구자료에 대한 심사사례 ▲바이오마커의 선정과 측정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다.

이는 산업체의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위한 제출자료 준비기간을 단축시키고 기능성 원료 인정 심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인체적용시험 등의 시험설계 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항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연구 개발자의 시험설계 시 중요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식약청은 3월에 ‘체지방 감소’편을 시작으로 4월에는 ‘뼈/관절 건강’편이 발간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항산화에 도움’,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 등의 내용을 담은 기능성 평가 가이드를 지속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 가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kfda.go.kr → (정보자료 → 일반홍보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의 제품화 개발 활성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교육’과 ‘현장 기술상담’ 등 전방위적인 지원활동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에는 사례 중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한 바 있고, 6월부터 22개 업체를 대상으로 44개 기능성 소재를 중심으로 현장기술상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da.go.kr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기준과
연구관 오금순
043-719-245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기준과
연구관 오금순
043-719-245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