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구매·계약 청렴 실천에 앞장

청렴계약 이행 준수를 위한 협력업체 초청 간담회 개최

2012-06-04 11:54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4일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윤도근, 이하 기정원)은 청렴 실천에 앞장서고자 오는 6월 5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청렴계약 이행 준수를 위한 협력업체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 초청대상은 청렴 취약분야가 될 수 있는 계약과 관련한 분야로, 최근 2년간 기정원과 계약체결 경험이 있는 40개 업체이다. 특히 윤도근 원장이 직접 간담회에 참석하여 협력업체들과 함께 지속적인 동반성장의 바탕이 되는 윤리경영과 청렴계약제 정착의 중요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도근 원장은 “선진화된 계약문화를 정착하여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며, 이는 상호간의 의지와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만큼 협력업체들을 초청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간담회 취지를 밝혔다.

기정원은 이와 관련하여 올해 3월 관련 규정을 개정하여 2천만 원 이상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필수적으로 제출하게 하는 등 다양한 부패방지책도 마련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정원은 ‘청렴제안방’과 ‘반부패신고 및 청탁등록’ 창구를 개설하는 한편, 간부직 청렴리더십 확립을 위한 자율시책 공모, 청렴포인트제 도입, 청렴도 제고를 위한 직급별 간담회 개최 등 지속적인 임직원의 노력을 통해 기관 청렴도를 한 단계 이상 끌어올린다는 각오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청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기술기반 창업 및 성장촉진을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는 기술혁신 지원 전문기관이다.

청렴계약 이행 준수를 위한 협력업체 초청 간담회

일시 : 2012. 6. 05(화), 10:30~12:00
장소 : 중소기업중앙회 2층
대상 : 원 관련 계약 업체 40개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개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의 생산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 제20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준정부기관으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정보화 및 경영혁신 지원 전문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 기술혁신 기반조성,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의 수요발굴 및 조사 분석, 중소기업 정보화촉진 관련 정보기술의 보급 및 평가, 정보화경영 표준모델의 개발 보급 확산 및 부합화 지원, 중소기업 정보화 기반 조성 및 수준 평가, 중소기업 기술혁신 및 정보화 경영에 관한 교육 및 전문인력의 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출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웹사이트: http://www.tipa.or.kr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기획조정부
윤선주 책임
02-3787-045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