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북도, 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사업 역할 강화하기로

2012-06-04 15:19 | 전라북도청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4일 -- 전라북도는 지난 5월 30일 전북대학교병원, 군산·남원의료원, 도립병원, 시·군립병원 등 10개 공공의료기관과 공공보건사업 연계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공공보건사업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특히, 전북대병원은 의료소외 계층 환자의 보건향상과 건강안전망 구축, 남원의료원은 지역사회자원 연계를 통한 독거노인 관리사업, 전주시노인복지병원은 재가치매노인 관리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각 의료기관별 공공보건사업 추진상황과 실태를 소개하고 향후 사업추진시 홍보·교육 및 행사의 연계의 필요성을 논의하였으며, 전북대학교병원은 국립병원으로서 공공의료기관 소속 의료인에 대한 교육과 일반인 교육에 대해 기술적인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도립병원과 시군립병원에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 주민건강 사업과 지역내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등 공공보건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담당자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공공보건사업 추진에 대해 상호 교류 및 지원을 약속하였다.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주시노인복지병원이 최우수, 남원의료원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보도자료 출처: 전라북도청

전라북도청
보건의료과
문민수
063-280-268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