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에게 MBC 파업 해결 노력 당부

2012-06-04 17:00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4일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이계철)는 6월 4일(월) 김재우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MBC 파업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11일(금) 상임위원간 비공식 간담회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김재우 이사장은 MBC 파업과 관련한 주요 경과 등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방송문화진흥회가 MBC 파업에 관여하는 것은 법적·현실적 한계 등 어려움이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김재우 이사장에게 MBC 대주주의 기관장으로서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방송사 파업의 해결을 위해 시청권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 제3자 중재, 노사 당사자에게 협상 권고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이사회에서 이야기를 나눌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대해 김재우 이사장은 이사들과 진지하게 논의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남아공에 출장 중인 김충식 상임위원은 실시간 전화를 통해 의견을 나누었다(Conference Call).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방송통신위원회
지상파방송정책과
02-750-24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