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05 08:57
LG-에릭슨, 여수엑스포에서 네트워크 사회를 선보이다
  • - 2012 여수 세계박람회의 스웨덴 관에서 LG-에릭슨 전시관 운영
    - ‘네트워크 사회’라는 주제 하에 다가올 도시 생활의 변화, 기술과 서비스의 혁신 소개
    - 스마트그리드와 자동차를 연결하는 시스템 시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5일 -- LG-에릭슨은 2012여수 엑스포의 스웨덴 관에서 6월 5일부터 14일까지 LG-에릭슨 전시관을 운영하면서 고객, 기업, 정부 관계자 및 자사 직원 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네트워크 사회를 만들어 가다’라는 전반적인 주제 하에 운영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네트워크 사회의 도래와 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변화하는 도시 생활을 글로벌 시각에서 다시 바라보고, 혁신을 통한 기술 및 서비스의 변화에 대해서 조명한다. 특히 탈 통신을 추구하는 이동통신사를 위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LG-에릭슨은 스웨덴관에서 전시관을 운영하는 기간 동안 네트워크 사회에 대한 사례로 전기 자동차 충전 시스템(Ericsson Electric Vehicle Charging System)을 선보인다. 이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그리드와 자동차가 연결되는데, 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교통산업과 공공시설 등 다양한 사업 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 충전 장소에 따라 각기 다른 충전 시간을 적용하고 수요가 몰리는 피크타임에는 전기요금을 올려 수요의 급증을 저지하는 등 사용자의 니즈와 상황에 따라 유연하고 스마트 하게 조절이 가능한 이 솔루션은 마치 핸드폰이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것처럼 자동차도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세상이 본격적으로 도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바일 네트워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에릭슨이 이제 네트워크화 되는 다른 산업도 이끌어 가고 있는 것이다.

LG-에릭슨 마틴 윅토린 CEO는 “전세계 사람들과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인 이번 여수 세계박람회는 모든 사람과 디바이스들이 연결되는 네트워크 사회라는 에릭슨의 비전과 그 맥락을 같이 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연결된 모든 사람들과 더욱 돈독한 관계를 맺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에릭슨-LG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에릭슨
원영수 대리
02-2005-2125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SMC
김은선 부장
02-3445-3234
Email 보내기
http://www.ericssonlg.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네트워킹  통신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