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2-06-07 10:42
SK텔레콤, 세계 2위 LTE 사업자로 ‘우뚝’
  • - LTE상용화 11개월만인 6일 3백만 명 돌파…전세계 72개 사업자 중 2위
    - 프리미엄 콘텐츠·빠르고 안정적인 LTE전국망·폭넓은 단말 라인업 효과
    - 세계 유력 이통사, SK텔레콤 방문해 LTE전략 및 네트워크 기술 문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7일 -- 세계 LTE사업자 순위 22위(’11.7) → 4위(’11.10) → 3위(’12.1) → 2위(’12.6).

SK텔레콤이 빠르게 LTE 고객을 유치하며 세계적인 ‘LTE대표 통신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4G LTE서비스를 지난해 7월 국내 최초로 상용화 한 후 11개월만인 지난 6일, 자사의 LTE가입고객이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6일 기준 누적 302만 명)

SK텔레콤은 LTE 고객 3백만 명을 넘어서며 지난 4월 16일 2백만 명 돌파 시점에 자사보다 앞 순위였던 일본 NTT도코모社를 제치고 미국 버라이즌에 이어 세계 2위 LTE사업자로 도약했다. 5월말 현재 LTE는 전 세계 37개국 72개 사업자가 서비스 중이다.

SK텔레콤은 지난해 7월 세계에서 22번째로 LTE를 상용화한 후 지난 1월 최단기간 LTE 100만 고객 돌파 기록을 세우는 등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LTE 고객을 유치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SK텔레콤 가입고객 중 70%가 LTE를 선택하고 있으며, 금년 4월에 56만 명, 5월에 58만 명의 LTE 고객 증가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세계 최다 LTE폰 라인업으로 LTE대중화 앞당겨

SK텔레콤은 국내 LTE서비스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던 비결로 △프리미엄 콘텐츠 무료 제공, △고객 취향별 선도적인 요금제 출시, △가장 폭 넓은 단말기 라인업 확보, △LTE 전국망을 조기에 구축하고 빠르게 최적화한 점 등을 제시했다.

특히, 매월 LTE고객들에게 최신영화, 게임, E북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T freemium’은 출시 두달 만에 콘텐츠 다운로드 37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세계 이통사 중 최다 수준의 LTE 단말 라인업을 갖춰 고객 선택폭을 넓힌 것도 SK텔레콤의 LTE 세계 2위 사업자 도약의 원동력이 됐다. SK텔레콤은 현재까지 총 15종의 LTE스마트폰·태블릿PC를 출시하며 5개 내외의 단말기 라인업을 갖춘 대다수의 LTE사업자들과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 통신사만 청소년(LTE팅), 장년층(LTE골든에이지), 커플 등 연령·계층별 특화 요금제를 선보인 것도 빠른 LTE 대중화의 원동력이 됐다.

CDMA를 세계최초로 상용화하는 등 오랜 기간 누적된 SK텔레콤의 차별적 네트워크 운용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국망을 빠르게 구축하고 ‘LTE PETA솔루션’을 기반으로 빠르게 LTE 망을 최적화 시킨 저력도 돋보인다. SK텔레콤은 현재 전국 84개시 및 지하철, KTX, 고속도로에 LTE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6월 말까지 읍/면/리 단위까지 촘촘한 LTE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LTE로 이동통신강국 위상 회복”…세계 이통사들, SKT 벤치마킹 한창

SK텔레콤은 지난 달 30일 세계 최초로 LTE 주파수를 복수로 활용하는 멀티캐리어(Multi Carrier) 기술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 1일에는 LTE자동로밍과 LTE펨토셀을 잇달아 세계 최초 상용화하며, 한국의 앞선 LTE 네트워크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과시하고 있다.

캐나다 1위 사업자 로저스(Rogers)社, 호주 텔스트라(Telstra)社, 유럽의 해외 유력 이통사들이 차례로 SK텔레콤을 방문, 자사의 4G LTE전략·네트워크 운용 노하우 등을 벤치마킹 하는 등 SK텔레콤의 LTE 배우기도 한창이다.

SK텔레콤은 ‘LTE 고객 세계 2위’에 오른 SK텔레콤의 네트워크/마케팅 능력이 재차 세계적으로 조명 받으며, 국내 스마트폰 단말기, 네트워크 게임·애플리케이션 개발사의 해외 수출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트워크 게임 출시 · 압도적인 단말라인업으로 LTE 리더십 공고화

한편 SK텔레콤은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디펫7社와 함께, 네트워크 게임 ‘제네시스’를 7일 국내 단독 출시하고 네트워크 게임 정액제도 공개하며, LTE네트워크 게임 시대의 포문을 연다.

‘제네시스’는 PC나 콘솔게임기에서만 가능했던 다자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eal Time Simultation)을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TE제네시스 정액제’를 이용하면 월 3천원으로 게임 도중 네트워크 접속 시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월 4천원 상당의 게임아이템도 제공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7월 중 최고사양 스마트폰 ‘갤럭시S3 LTE’를 국내 최초 출시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LTE폰도 속속 선보여, 전세계 이통사 중 가장 풍부한 단말 라인업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6월 중에는 ‘T freemium’에는 LTE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VOD 콘텐츠를 크게 강화해 <건축학개론>, <댄싱퀸> 등 최신 인기영화를 비롯한 고품격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LTE 300만 가입고객 돌파 기념으로 ‘공개수배 300만! 현상금을 잡아라!’ 이벤트를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SK텔레콤 대리점, 온라인사이트 등에 숨겨진 ‘SKT LTE 심볼’을 사진으로 찍은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LTE특별구역 ‘여수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300개 심볼을 가장 먼저 찾는 고객 1명에게 1,000만원, 2·3등에게 각 500만원, 4~13위에게 각 300만원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2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2
http://www.sktelecom.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통신  실적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