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룹,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최종 인수 확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8일 -- 현대그룹은 8일 서울의 6성급 호텔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and Spa Seoul, 이하 반얀트리)’ 인수가 최종 확정 됐다고 발표했다.

현대그룹에 따르면, 현대는 지난 1월 16일 반얀트리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뒤 5개월여에 걸친 실사를 마무리 짓고 최종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인수가격은 1천635억원으로 실사를 통해 당초보다 40억원 낮췄다.

현대그룹은 향후 반얀트리를 서울을 대표하는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최고의 가족형 리조트 호텔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현대는 이번에 반얀트리 본사와 맺고 있는 경영 위탁수수료(Management fee)를 40% 줄이는데 합의했으며, 앞으로 이자가 높은 저축은행 차입금을 상환해 금융비용을 대폭 줄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경영효율성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현대그룹은 이같은 내용을 포함해 반얀트리 운영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추후 확정해 밝힐 계획이다.

현대그룹측은 “서울은 현재 호텔 공급이 5만여실 모자랄 정도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대그룹의 경영 노하우를 접목시킨다면 반얀트리는 서울을 대표하는 초특급 가족형 리조트 호텔로 발전해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현대그룹
    홍보실
    02-3706-6012
현대그룹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