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10 10:24
경기도, 에너지절약형 의류 휘들옷 전시행사 개최
  • - 한국패션협회 개발, 체감온도 2℃ 낮춰 줘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0일 -- 경기도는 하계 전력수급 및 에너지절약 대책의 일환으로 냉방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약형 의류인 ‘휘들옷’ 전시행사를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도청 구관(농협은행 앞)에서 개최한다.

에너지절약형 의류 “휘들옷”(Whidrott)은 ‘휘몰아치는 들판에 부는 시원한 바람 같은 옷’이란 순 우리말이며, 한국패션협회가 여름철 에너지절약 시책에 부응하기 위해 디자이너, 의류업체 등 공동으로 개발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직원이 솔선수범해 에너지절약형 근무복을 착용, 에너지를 덜 쓰고 근무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휘들옷은 요철감과 청량감 있는 원단을 사용, 피부에 닫는 면적을 최소화 시킨 것으로 체감온도를 2℃ 가량 낮추는 효과가 있어, 냉방비 절약, 냉방병 예방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에너지절약형 의류 보급·활성화로 범도민 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김태선
    031-8008-4826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김태선
031-8008-4826
http://www.gg.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