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에너지절약형 의류 휘들옷 전시행사 개최

한국패션협회 개발, 체감온도 2℃ 낮춰 줘

출처: 경기도청
2012-06-10 10:24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0일 -- 경기도는 하계 전력수급 및 에너지절약 대책의 일환으로 냉방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약형 의류인 ‘휘들옷’ 전시행사를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도청 구관(농협은행 앞)에서 개최한다.

에너지절약형 의류 “휘들옷”(Whidrott)은 ‘휘몰아치는 들판에 부는 시원한 바람 같은 옷’이란 순 우리말이며, 한국패션협회가 여름철 에너지절약 시책에 부응하기 위해 디자이너, 의류업체 등 공동으로 개발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직원이 솔선수범해 에너지절약형 근무복을 착용, 에너지를 덜 쓰고 근무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휘들옷은 요철감과 청량감 있는 원단을 사용, 피부에 닫는 면적을 최소화 시킨 것으로 체감온도를 2℃ 가량 낮추는 효과가 있어, 냉방비 절약, 냉방병 예방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에너지절약형 의류 보급·활성화로 범도민 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김태선
031-8008-48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김태선
031-8008-4826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