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촉진 위한 ’12년 커리어 페스티벌 제3탄, 취업희망마당에서 열려

2012-06-12 10:00 |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2일 -- 특성화고교생의 취업촉진을 위한 진로지도 공개프로그램의 세 번째 편‘’12년 커리어 페스티벌’(부제: 주방의 마법사! 쉐프 편)이 오는 13일 14시 서울시 장교동 소재의 서울고용센터 ‘취업희망마당’에서 열린다.

커리어 페스티벌은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열린고용의 안착과 청년 실업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특성화 고교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울고용센터에서 매월 개최하고 있는 공개 프로그램이다.

※ ‘12.5.30(수) ‘트로이카를 꿈꾸는 맥가이버 키즈’, ’12.5.25(금) ‘꿈을 그리는 패션 스케치북’개최

이번 행사는 서울문화고등학교“재능기부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박효남 쉐프<밀레니엄 힐튼호텔 상무이사>의 “유명 쉐프 성공기”특강, 신효섭 쉐프<에이셰프컴퍼니 푸드아카데미 팀장>와의 “스타 쉐프 Food Talk”, 핑거푸드 실습 ·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고용센터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요리사를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이 한식요리 세계화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임무송 서울고용노동청장은“이번 커리어 페스티벌 제3탄 (부제: 주방의 마법사! 쉐프 편)을 통해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중심으로 운영되는 특성화고교 실습을 탈피, 새로운 푸드 스타일링을 경험함과 동시에 능력으로 학력을 뛰어 넘은 유명 쉐프를 직접 만남으로써 조리 관련 직업에 대한 자긍심 및 동기부여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6월 22일에는 고졸 헤어디자이너 성공기, CEO특강, 헤어, 네일아트 실습 체험 등으로 구성된 ‘’12년 커리어 페스티벌’네번째 편인 “Nail과 Hair질 수 없는 이유”가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개요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은 서울특별시 지역을 관할하는 고용노동 분야 특별 행정기관으로서 사람과 일을 이어주는 고용센터와 근로자를 보호하고 노사간의 협력을 지원하는 근로개선·산재예방지도 분야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업무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출처: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고용노동청
기획총괄과
김소희
02-2004-732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