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삼성 스마트TV, 거실을 피트니스 센터로 바꾸다
  • - 국내 최대규모 230여편의 피트니스 VOD 콘텐츠 제공
    - 개인 맞춤형 운동, 운동 습관까지 관리해주는 ‘피트니스’ 콘텐츠에 소비자 관심 증폭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2일 -- 삼성 스마트TV가 온 가족의 개인 운동 강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152편의 피트니스 콘텐츠를 추가해 국내 최대 규모인 총 230여 편의 스마트TV 피트니스 콘텐츠 제공에 나섰다.

이번에 업로드된 콘텐츠는 ‘셀러브리티’, ‘SBS골프’, ‘J골프’, ‘삼성 스포츠(Samsung Sports)’의 4개 카테고리, 총 22시간 분량으로 구성돼 다양한 운동에 대한 수준 높은 코칭을 제공한다.

셀러브리티 카테고리에는 ‘제시카 고메즈의 바디아트’를 비롯해 ‘옥주현의 다이어트 요가’, ‘남자 몸 만들기 4주 혁명’ 등 대표적인 유명 연예인의 인기 요가, 피트니스 영상 11편이 담겨있다.

SBS골프, J골프에는 골프 자세 교정을 위한 콘텐츠 107편이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 스포츠’에는 삼성스포츠 단에서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제공한 피트니스 콘텐츠 34편이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고객들이 프로필을 등록하고 운동 목표를 설정해 적합한 VOD 콘텐츠를 고를 수 있고, 운동 시간과 소모 칼로리 등 운동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피트니스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다.

또한 삼성 스마트TV에 내장된 카메라를 활용한 ‘버추얼 미러(Virtual Mirror)’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운동하면서 스스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모바일 앱이나 와이파이(Wi-Fi) 체지방계 등 외부 기기와 연동도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몸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부터 삼성 스마트TV의 ‘피트니스’편 광고가 시작된 이후 삼성 스마트TV의 ‘피트니스’ 기능을 직접 체험해보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대폭 증가했다.

디지털프라자 매장을 찾은 주부 장세림(45세)씨는 “남편은 골프, 딸아이는 요가에 관심이 있는데 삼성 스마트TV의 콘텐츠가 우리 가족에게 가장 적합한 것 같다”며 “특히 꾸준하고 체계적인 관리기능 또한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손정환 전무는 “피트니스 콘텐츠는 소비자 개개인이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 방법을 설계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