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성전자, ‘2012년 상반기 장애인 공채’ 실시

고졸, 초대촐 장애인 대상 신입사원 100여명 선발 예정
불편함이 없도록 근무 환경 개선과 다양한 복지제도 운영

2012-06-12 11:00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2일 -- 삼성전자가 ‘2012년 상반기 장애인 공채’를 실시한다.

이번 공채에서 고졸, 초대졸 장애인 대상으로 제조/기술/사무직군 10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심사, 직무적성검사(SSAT), 면접 등으로 실시되며 최종 합격자는 7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해 전공별, 희망직종별로 인력을 발굴하고 전국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채용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공채에 지원하려면 삼성 채용사이트(www.samsungcareers.com)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이번 달 18일까지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에 처음으로 장애인 공채를 실시해 300여명을 채용한 바 있으며, 장애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디딤돌 인턴십’을 실시하는 등 장애인 고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장애 임직원이 근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전국 사업장의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의료비, 유류비 지원 등 장애직원을 위한 각종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원기찬 삼성전자 인사팀장(부사장)은 “향후에도 적극적인 장애인 고용 뿐만 아니라 신체적 장애가 본인의 능력을 펼치는데 제약이 되지 않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삼성전자에는 중증장애직원 130여명을 포함해 1,100여명의 장애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16년 200조원의 매출과 28조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9만6898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1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