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청 Logo
2012-06-12 16:14
창원시, 6월 계도기간 거쳐 ‘하절기 에너지절약 프로젝트’ 강력 추진
  • - 냉방기 1대는 선풍기 30대… 사용량 냉방온도 1℃↑ 전력 소비 7%↓
창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2일 -- 창원시는 여름철 전력난 극복을 위한 정부의 에너지 사용제한 시책에 따라 오는 9월 21일까지 ‘하절기 에너지절약 프로젝트’를 강력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시는 경제정책과에 ‘에너지절약 대책 상황본부’를 설치하고, 실시간 전력수급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전파 및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하절기 전기절약 시책을 강력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공공기관 녹색사무실 조성 4대 시책으로 ▲적정 냉방온도(28℃ 이상) 준수 ▲ 공공기관 5% 전기 절감 ▲전력피크시간대(오후 2시~5시) 냉방기 순차 운휴 실시 ▲ 에너지절약형 간소복 근무 등으로 에너지절약 행동실천에 솔선수범하기로 했다.

민간부분 규제사항으로는 △연간 에너지 사용량 2000toe 이상의 에너지 다소비 건물은 냉방온도 26℃ 이상(판매시설 25℃) 준수 △상점, 점포, 상가 등에서 냉방기를 가동한 상태로 출입문을 열어 놓고 영업하는 개문영업 금지 지도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6월 말까지 계도하고, 7월부터 적발업소는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력난 극복을 위해 산업체에 △하계휴가 분산 실시 △피크시간대를 피한 조업시간 조정 등을 협조 요청하기로 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냉방기 1대의 전기소모는 선풍기 30대의 전기사용량과 같으며, 냉방온도를 1℃ 올리면 전기 소비량 7% 줄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으므로 냉방기 사용 자제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시민들에게 자발적인 전기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는 홍보물을 만들어 업소를 찾아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창원시청
    경제정책과
    송우섭
    055-225-3254
창원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창원시청
경제정책과
송우섭
055-225-3254
http://www.changwo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