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ogo
LG전자, 세계 최대 용량 드럼세탁기로 미국시장 공략
  • - DD모터의 저진동 기술력으로 세계 최대 5.1큐빅피트(약 21kg) 용량 구현
    - 표준세탁 기준 평균 59분 세탁시간을 20분 단축해 30분대 세탁시간 달성
    - 美 환경보호청 주관 ‘2012 에너지스타 최고 에너지효율’ 제품에 선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4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세계 최대 용량 및 높은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미국시장에 출시하며 대용량 가전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고히 다진다.

세계 최대 용량 LG 드럼세탁기(모델명:WM8000)는 세탁용량이 기존 4.3큐빅피트(약 19kg) 대비18% 커진 5.1 큐빅피트(약 21kg)로 세계 최대 용량을 자랑한다. 이는 킹사이즈 침구세트를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용량이다.

특히 ‘터보워시(TurboWash)’ 기능을 탑재해 표준세탁 기준 평균 59분 걸리던 세탁시간을 20분 줄여 30분대에 세탁 및 건조까지 끝내도록 했다. 이는 흐르는 물에 헹구는 듯한 효과로 헹굼 및 탈수 구간을 하나로 통합해 시간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단축한 결과이다.

또한 세계 최대 용량임에도 높은 에너지효율을 구현해 미국 환경 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2012 에너지스타 최고 에너지효율(Most Efficient)’ 제품에 선정됐다.

그 외에도 강력한 세탁성능을 위해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으로 섬세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했다. ▲ 찌든 때 빨래를 위한 ‘강력세탁’ ▲많은 양의 빨래도 골고루 세탁하는 ‘균일세탁’ ▲ 빨래량에 상관없이 맞춤세탁을 해주는 ‘최적세탁’ 등 다양한 세탁코스도 갖추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세계 최대 용량 및 짧은 세탁시간으로 더 적은 횟수에도 더 많은 세탁물을 빠르게 세탁하는 혁신제품”이라며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1위’ 브랜드의 명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LG전자
    홍보팀
    02-3777-3925
LG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미국 전자제품 매장에서 고객이 LG전자의 세계 최대 용량 드럼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미국 전자제품 매장에서 고객이 LG전자의 세계 최대 용량 드럼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205x300
328x480
853x1248
  • 미국 전자제품 매장에서 고객이 LG전자의 세계 최대 용량 드럼세탁기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 LG전자가 이달 미국시장에 출시한 세계 최대 5.1큐빅피트(약 21kg) 드럼세탁기. (사진제공: LG전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