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14 10:25
BT, 인도의 HOPE 재단과 협력 통해 어린이들에게 희망 선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4일 -- 세계 선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BT(www.bt.com, 한국 대표이사: 이태규)는 디지털 기술을 토대로 어린이와 여타 취약 계층의 사람들을 돕는다는 목표를 가지고 소외된 계층의 어린이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기금 마련을 위한 비영리단체(NGO)인 인도의 HOPE 재단(HOPE Foundation)과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BT는 향후 2년 간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되며 관련 인프라와 운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지털 교육 센터가 학교 내에 설립되어 맞춤형 교과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 기술을 가르치게 되며, 시청각 교재와 인터넷 활용을 통해 어린이들은 디지털 학습의 세계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학생들이 새로운 개념, 애플리케이션 및 툴을 발견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이 프로젝트는 학습 활동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디지털 기술을 장래 직업으로써 받아 들일 수 있도록 돕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기술을 이용하여 교육을 확대하고 있는 BT와 HOPE 재단은 매년 500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디지털 문맹에서 탈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 향상은 물론, 미래의 구직 가능성을 높이는 직무 역량을 개발하도록 할 것이다.

BT와 HOPE 재단은 특히, 교육 기회를 전혀 갖지 못했던 소외된 계층의 소녀들을 돕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HOPE 재단의 CEO인 이안 코레아(Ian Correa)는 “BT가 이와 같은 중요한 프로그램을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인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빈곤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다는 것이다. BT는 교육은 물론, 다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돕도록 하는 지역 사회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지원하는 데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BT의 기부 활동을 통해 인도 전역의 청소년들에게 보다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T 직원들은 시간을 쪼개 자발적으로 이 프로젝트를 돕는 등 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BT 임원들이 인도를 방문하여 프로젝트의 진행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을 돕는 것은 물론, 일자리 창출을 통해 디지털 교육 센터에 부모들이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BT 인디아의 수디르 나랑(Sudhir Narang) 지사장은 “BT의 디지털 기술을 통해 우리가 보유한 지식을 인도의 청소년들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양한 방안을 통해 빈곤에서 탈피하고 보다 나은 미래로 안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디지털 기술은 빠르게 확장되는 분야로써 이번 새로운 CSR 프로그램에서 HOPE 재단과 함께 젊은 세대들에게 영감을 불러 일으키고 교육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며 취업을 위한 직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를 맞게 됐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BT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
    이숙진 A.E.
    02-2084-9226
    Email 보내기
브리티시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BT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
이숙진 A.E.
02-2084-9226
Email 보내기
http://www.bt.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회  자선사업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