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Logo
2012-06-14 14:28
건국대 서당 ‘일감학당’, 동양고전강좌 논어강독 열어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4일 -- 건국대 인문학연구원(원장 김성민 교수, 철학)이 인문학 대중화를 위해 개설한 캠퍼스 서당(書堂)인 ‘일감학당(一鑑學堂)’은 14일 대학생과 일반시민들을 위한 ‘동양고전강좌’로 올 여름방학 ‘논어강독(論語講讀)’ 개설한다고 밝혔다.

건국대의 인문 강좌 전담기구인 일감학당은 지난해 겨울방학 동안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한문강좌와 맹자 특강에 이어 올 여름방학 동안 논어강좌를 운영키로 하고 6월18일부터 25일까지 시민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첨가신청을 접수한다.

일감학당 논어강좌는 동양고전의 번역 작업을 집대성하고 있는 한문학의 대가 건국대 임동석 교수(중어중문학과)가 진행하며 6월 26일~8월 24일까지 8주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국내 언해본인 <퇴계본>과 <율곡본>을 병행 강독하여 8주간에 논어 전체를 섭렵하게 된다. 참가 접수 건국대 일감학당 (02)450-3885

건국대 인문학연구원이 인문학 보급과 확산을 위해 지난해 12월 개설한 일감학당은 한문강좌와 맹자 특강, 논어강좌, 전통문화강좌-판소리 등에 이어 앞으로 다양한 인문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건국대 재학생은 물론 인근 대학생과 지역주민, 시민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게 해 건국대 문과대학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캠퍼스 서당의 이름은 건국대의 상징인 대형 호수 일감호(一鑑湖)의 이름과 동양·서양, 고전과 현대, 순수와 응용의 인문학을 포괄할 수 있는 학당(學堂)을 결합해 일감학당(一鑑學堂)으로 짓고, 국문학, 중어중문, 철학, 사학 등 건국대 문과대학 교수진과 국내 인문학자, 외부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http://www.konkuk.ac.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