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Logo
한기대 노동조합, ‘재학생에 장학금 기부’ 화제
  • - 노조 기금, 한기대 장학금· 소외 계층 기부 등에 사용키로
천안--(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4일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이하 ‘한기대’) 노동조합(위원장 복경수)이 6월 14일(목) 노조기금 중 650여만 원을 대학발전기금(학생 장학금 명목)으로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한기대 노동조합은 직원들이 지급받은 ‘시간외수당 소급분’을 조합원 전원의 동의를 얻어 체크오프(check off. 급료에서의 노동조합비 공제)하고, ▲한기대 불우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 ▲장애인단체 지원, ▲소외된 노동계층 지원 등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복경수 위원장은 “한기대 노사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대학 발전을 염원하는 조합원들의 의지에 따라, 작은 정성이나마 조합비 일부를 가정형편이 어려운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운기 총장은 “노동조합이 사회적 책임과 대학발전을 위해 조합기금을 기부한 것은 매우 고마운 일”이라며 “앞으로도 이번 처럼 노사뿐 아니라 대학 구성원 모두를 위한 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기대 노동조합은 한국노총 공공연맹을 상급단체로 두고 있으며, 공식 명칭은 ‘노동부유관기관노동조합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지부’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Email 보내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