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원시, ‘창업보육센터 워크숍’ 개최

보육센터 현황과 성공사업 전략 및 생생한 성공사례·특강

출처: 창원시청
2012-06-14 17:24

창원--(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14일 -- 창원시는 1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의 워크숍을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박완수 창원시장, 김이수 창원시의회 의장, 유관기관 관계자, 창업보육센터장,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대표자를 비롯한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창업활성화로 일자리창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로패 및 표창장 수여, 창업보육센터 현황과 성공사업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 창업성공사례 발표, 외부강사 특강 등의 순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창업활성화를 통하여 일자리창출에 공로가 많은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대표자 7명에게는 창원시장 공로패와 성공창업 지원을 위한 멘토 역할에 최선을 다한 매니저 8명에 대해서도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완수 시장은 “아이디어와 열정만으로 창업에 뛰어든 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술개발, 마케팅 등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자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창업보육센터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보다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사업공간과 경영 기술지도, 정보제공 등을 지원하는 전문보육기관으로 운영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성공창업사례 발표에는 IT·LED·자동차·광응용 영역에 적용되는 설계, 금형, 사출성형, 어셈블리 등을 생산하고 있는 (주)진영HNS 김영규 대표이사가 대기업에 근무하다 직장을 접고 창업에 도전하게 된 동기에서부터 사업확장을 위한 투자자 유치, 성공적인 영업전략까지 그가 걸어온 창업 성공기를 생생하게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현재 SBS 이숙영의 파워 FM을 진행하고 있는 이숙영 아나운서가 ‘맛있는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위한 조건,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 감정관리 방법 등에 대한 특강으로 인기를 끌었다.

창원시는 창원대학교, 경남대학교, 마산대학교, 창신대학, 창원문성대학, 한국전기연구원,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 등에 7개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27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다.

언론 연락처

창원시청
일자리창출과
김옥춘
055-225-334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창원시청
일자리창출과
김옥춘
055-225-3343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